개집

카테고리
BLAH BLAH BLAH
ELECTRO CHEMISTRY

닌텐도, 차세대기를 위한 특허인가

BLAH BLAH BLAH

가정용 비디오게임기와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에 있는 것이 바로 저장매체가 아닐까 싶다.

과거, 가정용 게임기 시장를 장악한 닌텐도의 슈퍼패미콤과 영원할 것 같았던 추종자, 스퀘어와 에닉스가 슈퍼패미콤의 차세대 기종인 닌텐도64를 등지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제작을 발표했던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이 다름아닌 저장매체 때문이었으니 말이다.

소니 진영의 공세에 거의 표준 미디어로 자리잡은 "블루레이"를 넘어 현재 "홀로그래픽스토리지(Holographic Storage)"라고 불리우는 차세대 미디어가 개발중이고 Nintendo사와 Inphase Technologies사가 이와 관련된 특허를 공동으로 출원했다고 한다.
홀로그래픽스토리지는 블루레이의 용량을 한참 상회하여 수백기가의 용량을 담을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의 매체와는 달리 크리스탈과 같은 물질에 3차원적으로 정보를 기록하여 여러 각도에서 빠르게 읽고 쓸 수 있고 CD나 DVD의 드라이브로 치면 "렌즈"에 해당되는 홀로그래픽스토리지를 읽고 쓰는 소형장치에 관한 특허가 2007년 3월에 요청되었다는 것.

실제로 이 미디어가 가정용 게임기에 탑재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혹시 실현된다면 게임업계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업계에도 큰 파장이 있지 않을까 싶다.
and
Intelligent dog
최근 글
태그